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대선
- 게임이론
- 나무위키
- 에너지
- 오미크론
- 환율
- phillips curve
- 미국
- economics model
- 환율 전망
- 엔화
- 기후변화
- 호주달러 전망
- 호주
- 호주달러
- 환율전망
- 가짜정보
- 팩트체크
- CPI
- 코로나
- 위드코로나
- 경제
- 외화
- 가짜뉴스
- 일본
- 미국달러
- 우크라이나
- 기본소득제
- 오스트레일리아
- keynesian
Archives
- Today
- Total
Library of Social Science
무턱데고 플레이만 하다보면, 모든 걸 잃을 수도 있다. 본문
반응형
영원한 7일의 도시라는 게임이 단순히 국내 유통사(또는 퍼블리셔)와의 재계약에 실패 한 것을 계기로 국내 서버 자체를 완전히 종료하기로 하고, 환불 절차라는 최악의 사태를 벌였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이는 향후 해당 기업이 특정 국가에서 도움이 안되면 기존 유저들을 위한 서비스고 뭐고 언제든지 떠나버리겠다라는 선례를 남겼다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이 기업은 아직 전례의 무서움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이는 향후 '거르는 게임사' 의 인식으로 남을 위험이 매우 높아 진 것이므로, 최소한 마지막의 정리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는게 좋을 것 입니다. 이 마저도 안 좋다면, 그건 해당 기업의 국가 브랜드도 훼손하고 떠나는 격이 될 테니까요.
사실 이런 사태를 막기 위해, 앞으로 유저이자 고객은 해당 게임을 플레이 하기에 앞서, 해당 기업이 유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태도를 꾸준히 분석 해 나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온라인 게임이라는, 역으로 말해서 이렇게 내쳐 버리면 모든걸 다 잃게 되는 '리스크 요소' 를 감안하고 플레이 하는 것이니까요.
이 기업의 게임은 해 본적이 없어서 자세한 내막은 모릅니다만, 서버 국가별 분포도며 이 게임만을 가지고 각 국가별 서비스 자세를 보면, 이는 좋은 선례라 보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특히 기업 규모를 고려 한다면, 더욱 의문입니다.
반응형
'한국 연구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에서 발생중인 노동저항 현상, 왜 그럴까? (0) | 2021.10.20 |
---|---|
싱가폴의 위드 코로나, 변이 코로나 때문에 재검토? (0) | 2021.09.08 |
간단한 탄소배출 줄이기 방법 - 제 2편 냉장고 (0) | 2021.08.14 |
간단한 탄소배출 줄이기 방법 - 제 1편 스마트폰 (0) | 2021.08.05 |
여유시간의 증대와 질서만이 한국의 미래! (0) | 2021.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