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ibrary of Social Science

일본어가 중요해 질 거라 생각됩니다. 본문

한국 연구실

일본어가 중요해 질 거라 생각됩니다.

Archmage Ayin 2022. 4. 22. 20:04
반응형

이제 앞으로 한국은 일본과 절때 때어놓을 수 없는 사회로서 완전히 물들게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 서적 보다는 일본 서적을 보는 편이, 한국 정서적으로도 훨신 편하게 외국의 문명을 접하기도 간편합니다.

 

한국은 이제 한동안 큰 가치가 없는 있으나 마나 일본 옆 대만 같은 국가가 될 겁니다.

이 나라는 한번 더 망해도 정신 못 차릴 인간들이 지도부쪽에 모여 있나봅니다.

 

일본어 JLPT 1급을 목표로 공부 해 보려고 합니다. 한자만 좀 외우다 보면 패스 할 수 있겠죠.

설령 극우의 완성체라 해도 일본은 한국 보다도 굳건한 내수 경제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망하는게 뻔히 보이는 나라의 언어 보다는,

무슨 삽질을 해도 기본은 유지 해 내는 곳의 언어를 아는 것이 훨신 이득입니다.

 

서양권은 이제 한국을 일본과 분리해서 보는게 아니라, 확실하게 일본과 엮어서 매번 한국을 분석하게 될 겁니다.

K 드라마나 영화 같은 한류가 일본 J 컨텐츠가 매일 이어지듯이 수요가 고정적으로 유지가 되는게 아니라면, 그 때가 한국이 대만 취급 받는 순간이 될 겁니다.

 

저는요, 이제 어딜 가던 굳이 부촌에 거주 안해도 치안이 좋은 사회가 형성 되면 사람들도 부촌 쪽 사람들 처럼 다들 유화스러워 지고 살기좋은, 일본 부럽지 않은 선진 부유국이 될거라고 기대감이 엄청 컸었는데, 역시 대다수의 분들은 부촌에 있는 사람들을 엄청 경외하다시피 대변하고 변호 해 주네요.

 

도대체 왜? 이해는 안 가지만, 부촌에 집이 있는 거주자로서는 좋을 뿐이죠.

평소 혐오하던 전체주의가 이렇게 자신에게 이득으로서 돌아오다니, 참 아이러니 합니다.

 

그리고 그 순간이 오면 제가 왜 일본어를 확실하게 배워두라고 했는지 알게 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