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Library of Social Science

보수적인 당신, 중국의 국내 시장 진입을 반기지 않는다고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보수적인 당신, 중국의 국내 시장 진입을 반기지 않는다고요?

Archmage Ayin 2024. 3. 9. 15:06
반응형

전혀 꺼려할 이유가 없는게, 보수지지자분들은 '자유시장경제' 를 지지하시는 걸로 압니다.

특히 정부의 개입은 반대 하신다고 하셨으니, 더더욱 중국을 견제할 이유가 없습니다.

 

물론, Temu 나 Aliexpress 같은 중국 기업도, 제재하거나 불매하는 등, 이를 꺼려할 이유는 없습니다.

자본 수요에 의해, 세계의 질서가 잡히는 거잖아요?

 

역으로 질문 드려보겠습니다. 자유시장경제인데, 정부가 시장을 왜곡하면 국내 기업은 시장 수요와 반대되는 걸 생산한거니 자연히 도태되도록 해서 시장이 건전하게 흐르도록 할 필요가 있죠?

 

아직도 자유시장경제를 외치는 몇몇 분들의 그 논리라면, 관세도 없애야죠.

왜 불필요하게 관세 붙여서, 국내 소비자들이 불필요하게 인상된 비싼 가격으로 저렴한 외국산 제품을 소비해야 하나요?

그쵸?

 

자유시장경제가 제일이라고 외치는 분들의 논리대로라면, 복지는 전부 다 없애버려야 하는게 맞습니다. 정부에 내는 세금  그 자체가 이미 자신의 노력에 댓가를 강탈하는 행위니까요. 마찬가지로, 공권력도 필요 없습니다. 그냥 자신이 자본력을 갖춰서, 개인 경비 사설업체와 계약하면 되는 거니까요.

 

생각은 존중합니다만, 저는 이런 생각을 가지신 분들께 만화로 보는 멘큐의 경제학 시리즈라도 한번 읽어 보시는 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